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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차, 틀린문장 고치기

테티스민 2024. 9. 18. 11:44

글쓰기 트레이닝8, 제시문 4

 

PREP으로 글 요약하기

학생들은 교육대상이기도 하지만 중요한 교육 자원이다.

 

학생들은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를 가르키면서 더 발전하게 된다.

예를 들면, 수업시간에 궁금한 문제를 친구에게 물어보는 것을 더 선호하고, 또 가르켜 주는 친구도 무엇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알 수 있는 뇌적 기능이 활성화된다. 또한, 상호 평가 체계를 활성화하면 글쓰기 채점에 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양질의 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서로 가르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을 변화시켜야 한다.

 

주장 : 학생들이 또래 집단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교육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한다.

근거 : 1. 서로를 가르키면서 상호 학습 능력이 향상된다.

2. 상호 평가가 활성화되면, 사회적 비용의 감소 뿐만 아니라 능동적인 실력 향상도 가능하다.

 

 

정답0 주장 : 동료 평가를 이용하여 수업과 평가를 바꾸어야 한다.

근거 : 1 동료간 상호작용은 여러가지 긍정적인 교육 효과가 있다.

2. 동료 평가가 정확하지 않다는 비판은, 여러전문가의 평가도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그리 설득력이 없다.

 

동료들끼리 서로의 글을 평가하게 하면 학습을 향상시키고 논술 평가를 활성화 할 수 잇으므로 학생들에게 평가 훈련을 시켜야 한다고 주장한다.

 

사실, 내가 요약한 글과 달라도 너무 다르다.

음........

내가 이해한 글을 PREP으로 다시 써보겠다.

 

 

 

학생들에게  또래 집단을 통한 습득을 활성화 시켜야 한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또래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강하고, 서로를 가르키는 과정에서 많은 발전을 한다.

예를 들면, 학창 시절 수학문제를 물어보는 친구에게 친절하게 가르켜 준 적이 있지 않은가? 나는 답을 도출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이것을 친구에게 가르키며 정확하게 방법을 설명하기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나도 애매했던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공부하고 다음 질문을 대비하고 있지 않았던가. 결과적으로, 또래 집단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양측 다 학습능력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다.

 

 

물론...... 이것이 정답은 아니다.

요약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

핵심이 되는 단어를 찝어내서 재구성해서, 나만의 주장과 근거로 새 문장을 구성한 다는 것이 너무 어렵다. 사실 이 능력이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인 것은 이론의 여지가 없다. 어떻게 하면 이런 연습을 더 많이 해볼 수 있을까.

하루에 두개씩만 꾸준히 연습해보면 매우 좋을 것 같다.

 

 

 

글쓰기 트레이닝 9, 틀린문장 고치기

a. 트버스키와 카네만의 연구는 우리가 의사 결정을 그렇게 이성적 추론에 기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밝혀냄으로써, 우리 개개인은 생각보다 그리 이성적이지 않음이 증명되었다.

 

 

=> 트버스키와 카네만은 우리의 의사결정이 늘 이성적 추론에 기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밝혔다. 그럼으로써, 우리 개개인의 결정이 생각보다 이성적이지 않음을 증명했다.

 

 

 

b. 이런 기술적인 부분 이외에도 3D 프린터의 사용률을 늘리기 위해서는 문제를 접근하는 기존 인식의 변화가 팔요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 할 수 있다.

 

=> 3D 프린터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 이러한 기술적 부분 이외에도  문제에 접근하는 기존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게 될 것이라 예상 할 수 있다.

 

 

C. 돈을 받기 위해 하는 일이나 삶을 지속하기 어렵다.

 

=>돈을 받기 위해 하는 일이나 삶은 지속하기 어렵다.

 

d. 딥러닝 확산의 바탕에는 빅데이터라고 불리는 대규모 학습 데이터와 이를 처리할 수 있는 하드웨어가 그 바탕에 이'ㅅ다.

 

=>딥러닝 확산은 빅데이터라는 대규모 학습 데이터와 이를 처리할 수 있는 하드웨어의 발전에 기인한다.

 

e. 거듭해서 언급한 것처럼 환경 문제는 기본적으로 다층적 층위에 걸친 문제이고, 그렇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당 국가들은 이에 대비하는 능력은 선진국들에 비해 훨씬 떨어질 수밖에 없괴,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 문제는 개별 국가에게 더 큰 문제로 다가올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다.

 

=> 거듭 언급한 것처럼, 환경 문제는 매우 복잡한 문제이다. 그렇기에 해당 국가들은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선진국에 비해 대비하는 능력이 훨씬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이러한 환경 문제는 개별 국가에게 더 큰 문제로 다가올 수 있다.

 

 

f. 정부는 리더십이 없었고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성은 모호했다.

=> 정부가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성의 개념은 모호했으며, 리더십도 없었다.

 

g. 사회 변화의 속도가 급격하고 빠르게 진행되면서 미래 사회에 대한 예측 가능성은 낮아진 반면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오히려 커지고 사회 문제는 점점 더 복ㅎ잡해지고 있따.

=> 사회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커지고 예측가능성은 낮아지며 사회 문제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잇따.

 

h. 19개국의 산업계, 학계, 정부 관계자 120여명이 모인 기계공학의 미래비전을 모색하기위한 세계 정상회의에서는 앞으로 20여년 동안 직업적 요구에 대응할 세계적인 경쟁력을 ㅏㄱㅈ춘 엔지니어를 배출하기 위해 기계공학자는 적응하고 변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세계 정상회의에는 19개국의 산업계, 학계 정부관계자 120명이 모여 기계공학의 미래비전을 모색하였다. 이 회의에서 앞으로 20년 동안 필요한 세계쩍인 경쟁력을 갖춘 엔지니어를 배출하기 위해 기계공학자들이 시대에 적응하고 변화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i. 독일, 일본 , 중국 등 제조업 강국들도 2008년 세계 금융위기를 겪으며 제조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2010년경부터 동시다발적으로 제조업무장에 매진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세계 제조업의 미래 판도를 지배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가속되고 있다.

=> 중국 등과 같은 제조업 강국들은 2008년 금융위기를 겪으며 제조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2010년경부터 제조업무에 매진하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 및 세계 제조업의 미래를 지배하기 위핸 치열한 경쟁도 더욱 갓속화 되고 있따.

 

 

 

j. p등의 연구에서는 비인지적 특성을 이끄는 여러 분류 방법 중 비인지적이라는 용어가 가장 넓은 의미를 포괄한다고 설명한다.

=> P의 연구에서는 비인지적이라는 용어가 비인지적 특성을 분류하는 여러방법 중 가장 넓은 의미를 포괄한다고 설명했다.

 

k. 공부 자체에 즐거움을 느끼고 공부를 하는 학습자들의 비율은 극히 소수이다.

=> 공부 자체에 즐거움을 느끼는 학습자들은 극히 소수이다.